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교회 성경공부] 새언약의 중보(中保)이신 예수님
    Elohist 2017. 4. 22. 00:01



    중보(中保)에 대해 아시나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있었던 성경공부를 통해 중보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해 주시기 위해 중보의 역할을 하고 계시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중보의 역할을 하고 계실까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성경공부를 해보니까요

    이 문제는 가볍게 넘어갈 문제가 절대 아니더라구요.

    이 문제를 올바로 알아야 하늘 성소에서 이루어지는 예수님의 중보사역에 힘입어

    죄 사함의 축복을 받을 수 있고, 구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성경공부를 통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하나씩 하나씩 깨닫게 되니 너무나 좋네요. ^^


    그럼 지금부터 중보는 무엇이며, 예수님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중보의 사역을 이루고 계시는지 알아볼까요? ㅎㅎ



    중보(中保: 가운데 중, 도울 보)란 두 사람 사이의 관계를 돕는 일 또는 그런 일을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성경에서는 죄로 인해 멀어져버린 인간과 하나님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돕는 일이나 그런 일을 하는 사람을 뜻하고 있습니다.

    범죄한 백성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여 백성의 마음을 다시 하나님께로 돌이키려 했던 엘리야와 같은 선지자나, 범죄한 백성을 불쌍히 여겨서 그 죄를 용서해주시기를 하나님께 간구했던 모세와 같은 선지자도 중보에 해당합니다(출 32:30~31).

    그렇지만 성경에 나타난 중보의 전형적인 예는 바로 제사장입니다. 제사장의 직무 자체가 속죄 제물을 희생시켜, 범죄한 백성이 하나님께 용서를 받게 하는 중보사역이었습니다. 구약시대에는 지상 성소의 제사장들이 짐승의 피를 통해 백성의 죄를 용서받게 하는 중보였는데, 이는 장래 일의 그림자입니다. 신약시대에 하늘 성소의 대제사장이신 예수님께서 속죄 제물의 실체이신 당신의 피를 통해 우리 죄를 용서해주시는 중보가 되실 것을 미리 보여주신 것입니다. 성경은 신약시대에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만이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유일한 중보자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딤전 2: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


    죽을 수밖에 없는 구약시대의 제사장들과 달리 예수님께서는 항상 살아 계셔서 영원한 제사장으로서 지금까지 죄인인 우리를 위해 간구하고 계십니다(히 7:25, 롬 8:34). 또한 마치 법정의 변호사와 같아서 재판장이신 하나님 앞에서 우리를 변호해주십니다(요일 2:1).

    그뿐 아니라, 하늘의 죄인들을 위한 유일한 중보이신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하늘에서 하나님께 범죄하여 멀어졌던 관계를 다시 회복하시기 위해 당신의 피를 통해 새언약을 세우셨습니다. 새언약을 통해, 하나님과 우리 사이가 멀어지게 된 원인 곧 죄를 없애신 것입니다(마 26:28, 눅 22:20). 그래서 성경은 예수님을 가리켜 새언약의 중보라고 증거합니다.


    히 9:15 이를 인하여 그는 새 언약의 중보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를 속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새언약의 중보라는 말씀은 예수님께서 새언약을 통해서 중보사역을 하는 제사장이시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따라 새언약의 절기를 지켜야 하늘 성소에서 이루어지는 예수님의 중보사역에 힘입어 죄 사함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때요? 중보에 대해 알아보니 정말 중요한 내용이지요?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사하시기 위해 당신의 피로 새언약을 세워주셨고,

    새언약을 통해 중보사역을 이루어가고 계십니다.

    따라서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에 힘입어 죄 사함받고 구원받으려면 반드시 새언약을 지켜야 합니다.

    새언약의 핵심은 유월절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친히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지키시며 

    "이 잔(포도주)은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렇하면 새언약 유월절을 포함하여 새언약 절기를 지키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입니다.

    오늘날 세상에 많은 교회가 있지만 놀랍게도 유일하게 하나님의교회에서만 새언약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의교회에서만 새언약을 통해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는 축복이 있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예수님께서 희생의 피로 세워주신 새언약을 지켜서 

    예수님의 중보 사역의 힘 입어 죄 사함받고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