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직 크게 실패할 용기가 있는 사람만이 크게 이룰 수 있다." -로버트 F. 케네디
    좋은글 2018. 12. 2. 13:11

    저는 실패나 실수를 두려워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능동적이거나 적극적이지 못하고 수동적이고 소극적일 때가 많은데요..

    이러한 부족한 부분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지요.. ^^

    마음을 여는 편지에 좋은 글이 있네요.




    본문 내용 중에 

    실패는 '내가 발견하려고 하지 않았는데, 새롭게 발견한 것' 이라는 말과 

    "오직 크게 실패할 용기가 있는 사람만이 크게 이룰 수 있다."는 로버트 F. 케네디의 말이 실패에 대한 나의 생각의 틀을 다른 방향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에디슨은 전구를 발명하기까지 약 2000번의 실패를 했다고 하죠..

    열번, 스무번도 아니고 2000번을 실패하면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정진하였고 결국 전구를 발명하였는데요. 

    한 기자가 에디슨에게 "2000번을 실패하면서도 어떻게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연구를 할 수 있었습니까?" 라고 물었을 때에 에디슨은 실패를 실패로 생각하지 않고 성공을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고 하죠.


    실패나 실수를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에디슨, 마이클 미칼코, 로버트 F. 케네디와 같이 실패나 실수에 대한 생각을 올바르게 가져야겠어요.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을 가로막는 13가지  (6) 2019.07.24
    누군가에겐 전부인 사람  (2) 2018.10.24
    사랑은 변명하지 않는다 -언어의 온도-  (8) 2018.10.1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