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 5계명
    생활정보 2015. 10. 28. 12:18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사상 초유의 1%대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의 매매와 토지는 일생에서 가장 거래금액이 큰 경제행위이다. 그만큼 신중하고 현명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얘기다. 모든 부동산에 통하는 '5가지 투자 원칙'을 소개한다.


    투자 공부를 많이 하라

    재테크 고수 중 공부를 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부동산은 수요와 공급, 금리, 정부정책, 투자심리 등에 종합적인 영향을 받는다. 경제와 법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하고, 신문 읽기를 하루의 중요한 일과로 하라. 부동산 투자는 '때' 를 사는 것이니 흐름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하라

    부동산 경기도 계절의 변화처럼 순환한다. 반드시 과거의 사례를 분석하여 미래를 예측하라. 부동산은 살아있는 '생물' 과도 같다. 버려진 사막 위에 휘황찬란한 '라스베가스'가 세워졌다. 현재보다는 미래를 보는 안목을 지녀야 한다.


    목적과 목표를 반드시 정하라

    투자 목적이 시세차익인지 아니면 안정적 수익인지 혹은 두 마리 토끼인지에 따라 방향도 달라진다. 부동산의 종류와 투자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투자기간과 목표수익률 또한 중요하다. 그에 따라 매입과 매도 시점이 달라지고, 수익도 변한다.


    본인에 맞는 종목에 투자하라

    아파트, 토지, 상가, 분양권, 재건축 등 매력적인 부동산은 많다. 그러나 본인이 잘 아는 종목에 투자하라. '지피지기'면 '백전불패' 다. '친구가 벌었다고', '남들이 다 한다고' 따라가다간 쪽박을 찰 수 있다. 소신과 여유를 갖고 자신에 맞게 투자하라.


    무엇보다 용기가 중요하다

    좋은 물건이 있어도 대부분은 실패가 두려워 막상 투자 결정을 못한다. 성공한 사람 중에 실패를 맛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다. 첫발을 내딛기가 어렵지, 그 이후엔 쉬운 법이다. 기회다 싶으면 기다리지 말고 질러라. 용기가 없이는 부자의 대열에 합류할 수 없다.



    출처 : 똑똑하게 부자 되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