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령의 축복을 받는 하나님의 절기 초막절과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Elohist 2019. 10. 10. 18:23

     

    성령의 축복을 받는 하나님의 절기 초막절과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성령과 신부로 이 땅에 오셔서 생명수를 주시는 안상홍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으며, 안식일과 유월절 등 새언약 절기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서는 다가오는 10월 13일부터 늦은비 성령의 축복을 받는 초막절 절기가 시작됩니다.

     초막절은 가을 절기를 대표하는 하나님의 절기이며, 일년 중 마지막 절기로 성력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지킵니다(레 23:34~36). 구약시대 이스라엘 민족들은 각종 나뭇가지로 꾸며진 초막에 거하며 불우한 이웃을 돌보고 기쁨으로 초막절 절기를 보냈습니다.

    구약과 신약은 그림자와 실체의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약시대에는 구약의 규례를 따라 초막절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의 규례를 따라 지킵니다.

    하나님의 진리와 성경 지식을 공유하는 패스티브를 통해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초막절 절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막절, 성령을 받는 하나님의 절기



    초막절, 가을 절기를 대표하는 하나님의 규례다. 이스라엘 민족들은 각종 나뭇가지로 꾸며진 초막에 거하며 불우한 이웃을 돌보고 기쁨으로 초막절 절기를 보냈다.



    초막절 유래


    이스라엘 민족들은 초막절 절기를 독특한 의식으로 치렀다. 초막(草幕)이라는 말에서 보여주듯 그들은 산과 들에서 종려나무 가지와 은매화라 불리는 화석류나무 가지, 산버드나무 가지 등을 가져다가 성전 마당 또는 집 마당, 집 지붕 위에 두었다.


    초막절 절기는 모세가 시내산에서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후, 십계명인 언약의 돌판을 안치하기 위해 성막을 지었던 것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있다. 이스라엘 민족들은 성력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7일 동안 성막을 짓기 위해 금은, 포목과 목재 등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왔다. 모세는 이 모든 재료를 모아 재능 봉사자들에게 성막을 짓게 했다.


    하나님께서는 성막 지을 재료를 모으던 날을 기념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대대에 이 절기를 지킬 수 있도록 초막절을 제정해주셨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 첫날에도 안식하고 제 팔일에도 안식할 것이요 첫날에는 너희가 아름다운 나무 실과와 종려 가지와 무성한 가지와 시내 버들을 취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칠일 동안 즐거워할 것이라 너희는 매년에 칠일 동안 여호와께 이 절기를 지킬지니 너희 대대로의 영원한 규례라 너희는 칠월에 이를 지킬지니라 너희는 칠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지니 (레위기 23:33~44)

     

     

    초막절의 참 의미

    각종 나뭇가지로만 초막절 절기를 지키는 것은 초막절이 가지고 있는 이면을 잘 모르고 지키는 것이다. 초막절은 그저 초막을 짓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숨은 참된 의미를 되새겨야 한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로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으로 나무가 되게 하리니 (예레미야 5:14)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나무로 표현하셨다. 다시 말해 초막절에 각종 나뭇가지를 모은다는 의미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은다는 뜻이다. 또한 초막절의 유래 가운데 모세가 성전 지을 재료를 모았던 것도 이와 마찬가지다.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요한계시록 3:12)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거룩한 백성을 일컬어 성전의 기둥이라고 하신 것은, 우리들이 곧 성전 재료이며 초막절의 성전 재료를 모았던 것 또한 성전 재료인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을 것에 대한 의미가 숨어 있다. 즉 초막절은 단순히 나뭇가지로 지키는 절기가 아닌 하나님의 백성을 모으는 전도대회라는 의미다. 이러한 의미를 모른 채 산과 들에서 나뭇가지를 가져다 지키는 초막절은 마치 서과피지(西瓜皮舐)에 불과하다.

     

     

    초막절의 축복

    초막절이 중요한 것은 이 절기 속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이 있기 때문이다. 초막절을 지키는 모든 인류에게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축복해주셨다.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스가랴 14:16~19)

    하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에게만 비를 내려주신다고 말씀하셨다. 성경에서 말하는 ‘비’는 성령을 의미한다.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요한복음 7:2, 37~39)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에게 비를 내려주신다’고 기록했고,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에게 성령을 주신다‘고 말씀하셨다. 어느 시대든지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만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초막절은 나팔절과 대속죄일을 포함하는 가을 절기를 대표하는 규례로서 하나님을 믿는 자라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다.

    출처: 패스티브 - 하나님의 교회 소개, 하나님의 진리, 성경 지식 공유 https://pasteve.com/feast-of-the-feast/

     

    '초막절, 성령을 받는 하나님의 절기' 라는 패스티브의 글을 통해 살펴보았듯이 구약시대 풀이나 나무로 얼기설기 엮어서 초막(草幕:풀이나 나무로 엮어서 만든 집)을 만들어 놓고 그 곳에서 칠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던 의식이나, 모세를 통하여 일주일 동안 성전재료 를 풍성히 모음으로써 거룩한 성막을 완성시켰던 지난 날의 역사는 나무로 표상되고 성전 재료로 표상된 십사만 사천 성도들이 모이게 됨으로써 완성되어질 마지막 복음사업에 대한 예언입니다.
    다시 말해 초막절은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재료인 십사만 사천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서 하나님의 능력인 성령을 허락받는 기쁨의 날입니다.

    또한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성령)를 내리지 않겠다고 분명히 예언하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않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재앙을 내릴 것이며, 그들은 벌을 받게 된다고 일러주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초막절을 지키지도 않는 사람들이 "성령을 받았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다"고 말하는 것은 전혀 성경에 없는 거짓된 사단의 속임이요 허탄한 거짓말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깨달아야만 합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초막절 지키는 백성들에게 내려주기로 약속하셨고 예수님께서도 이 문제에 대하여 분명한 하나님의 뜻을 설명해 주셨습니다(요 7:37~39).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겠다고 설명하셨고, 예수님은 초막절을 지킴으로써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내용의 말씀을 비교해 보면 스가랴서에 나타난 초막절에 내리는 비는 곧 초막절에 허락하실 성령을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이러한 성경의 말씀을 볼 때 성령은 분명히 오순절 절기나 초막절 절기를 지키는 자들에게 임할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또한 스가랴 선지자가 예언한 예루살렘의 실체는 하늘 어머니이십니다. 성경은 마지막 성령시대에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성령과 신부로 오셔서 생명수를 주신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2장 17절


    여기서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요한 계시록 21장에는 신부이신 하늘 어머니를 하늘 예루살렘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대에는 하늘 예루살렘이신 어머니 하나님께 나아와 초막절을 지키는 자가 성령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초막절은 성막짓는 일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행사인데 성막 중에도 아버지 하나님뿐만아니라 어머니 하나님까지 온전히 발견하게 됨으로 하나님의 모든 구원의 역사를 이루게 되는 절기입니다.

    성령과 신부께서 생명수를 주시는 하나님의교회에서 초막절 절기를 지키므로 성령의 축복 받으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