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교회 성경공부] 양 일백 마리의 비유 / 영혼문제 / 안상홍님
    Elohist 2017. 7. 4. 11:58



    [하나님의교회 성경공부]


    양 일백 마리의 비유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부활할 때에는 하늘에 있는 천사와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22:30)

    그렇다면 우리가 먼저  사람으로 태어났다가 그 후에 천사가 되는 것일까요?

    아니면, 천사가 범죄하여 사람으로 태어났다가 그리스도의 은혜로 다시 천사가 되어 천국에 돌아가는 것일까요?

    이 문제의 답을 알려면, 예수님의 비유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비유에는 창세부터 감추어져 있던 비밀들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 마 13:34~35).

    그 비밀 중에는  우리 영혼 문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비유 가운데에서 양 일백 마리의 비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눅 15:3~7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 비유로 이르시되 너희 중에 어느 사람이 양 일백 마리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를 잃으면 아흔아홉 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것을 찾도록 찾아다니지 아니하느냐 또 찾은즉 즐거워 어깨에 메고 집에 와서 그 벗과  이웃을 불러 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나의 잃은 양을 찾았노라 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처음에 목자는 양 백 마리와 함께 같은 장소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는 양 한 마리를 잃어버려서 양 아흔아홉 마리와만 있게 됩니다.

    그래서 목자는 원래 있던 장소를 떠나 잃은 양을 찾아다닙니다.

    그리고 양을 찾았을 때에 매우 기뻐하여 어깨에 메고 돌아옵니다. 

    이 비유는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이 비유의 뜻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먼저 잃어버린 양 한 마리을 애타게 찾다가 찾았을 때에

    매우 기뻐했던 목자가 누구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그가 누구일까요?

    바로 우리를 찾아 구원하시기 위해 하늘에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입니다.


    눅 19:10 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예수님게서 누구를 찾아 오셨다고 말씀하셨습니까?

    잃어버린 자입니다.

    원래  예수님께서는  하늘에 계셨는데, 우리를 찾아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양 일백 마리의 비유에서 잃어버린 양을 애타게 찾았던 목자는 우리를 찾아 하늘에서 이 땅까지  오신 예수님을 뜻하고, 잃어버린 양은 이 땅에 살고 있는 우리를 뜻합니다.

    그렇다면  잃어버리지 않은 아흔아홉 마리의 양은 누구를 의미할까요?

    그들은 하나님이신 예수님과 하늘에 계속해서 함께 있는 영혼들이니, 곧 하늘의 천사들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이 땅에 살고 있는 우리는 원래 어디에 있었겠습니까?

    하늘나라 입니다.

    왜냐하면, 잃어버린 양 한 마리 역시 원래는 양 아흔아홉 마리처럼 목자와 함께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목자이신 예수님께서는 원래 하늘나라에 계셨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원래 하늘에서 예수님과 함께 있었던 천사들 이었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하늘에 계속 있지 못하고 이 땅에 태어나서 갖가지 고통을 겪으며 살아가게 되었을까요?

    그것은 우리가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양 일백 마리의 비유를 보면, 양 아흔아홉 마리는 회개할 것이 없는 의인 아흔아홉이라고 말씀하셨고, 잃어버린 양은 죄인 하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죄를 짓지 아니한 대다수의 천사들은 하늘에 그대로 있지만, 죄를 지은 천사인 우리는  땅에 오게 되었다는 뜻입니다.

    이런 중대한 비밀이 예수님의 비유 속에 감추어져 있었습니다.

    따라서 먼저 사람으로 태어나서 나중에 천사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천사가 범죄하여 사람으로 태어났다가 구원받으면 다시 천사의 모습으로 변화되어 천국에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하늘에서 지은 죄를 사함받고 천국에 돌아갈 수 있을까요?

    다시 말해 예수님께서 열어주신 죄 사함의 길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예수님의 피로 세워주신 새언약 유월절입니다.


    엡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죄 사함을 받았으니


    벧전 1:18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죄 사함은 오직 예수님의 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 짊어 지시고 십자가 고난 당하시고 흘리신 그리스도의 희생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예수님의 피에 힘 입어 죄 사함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단순히 예수님의 피를 믿는다는 생각만으로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죄 사함을 주시기 위해 당신의 피로 세우신 진리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새언약 유월절입니다.


    마 26:17~19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유월절을 예비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셨는데요. 그 장면을 26절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마 26:26~28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떡이 예수님의 몸이라 하셨고, 잔에 담긴 유월절 포도주는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신 예수님의 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새언약 유월절은 인류에게 죄 사함을 주시기 위해 세워주신 진리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죄 사함 받고 천국에 돌아가기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는 장면 - 하나님의교회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녔던 초대 하나님의교회는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며 전파하였습니다(고전 5:7, 고전 11:23~26).

    그런데 오늘날 성경의 가르침대로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세상에 수많은 교회가 있는데 왜 하나님의교회만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있을까요?
    그 이유는 사도시대 이후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단에 의해 유월절이 폐지되었기 때문입니다(단 7:25).

    만약 새언약 유월절이 폐지된 상태가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우리는 어떻게 죄 사함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성경은 예수님께서 두 번째 오신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히 9:28).


    이러한 성경 예언따라 재림 예수님께서 오셔서 사단에 의해 없어졌던 새언약 유월절을 다시 회복하여 주시고 죄 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주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주신 안상홍님이십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께서 재림 예수님이시요, 우리의 하나님이심을 이사야서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사 25:6~9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 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여기에서 사망을 영원히 명하신다는 말씀은 영생을 주신다는 말씀이요, 죄 사함을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왜냐하면 죄의 삯이 사망이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롬 6:23).
    성경에서 사망을 영원히 멸하는 포도주는 새언약 유월절 포도주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왜 오래 저장된 포도주라고 말씀하셨을까요?
    그 이유는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 유월절 진리가 주후 325년에 폐지되어 재림 예수님께서 오시기까지 오랫동안 지켜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오래 저장되었던 새언약 유월절 진리로 사망을 영원히 멸하시는 그 분이 누구라고 알려주고 있나요? 바로 그 분은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우리를 구원할 구원자라고 하셨습니다.

    그리므로 약 1600년 동안 저장되었던 새언약 유월절을 회복하여 주셔서 사망을 영원히 멸하시고 우리를 구원해 주신 안상홍님은 재림 예수님이시요,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비록 우리는 하늘나라에서 큰 죄를 짓고 쫓겨났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런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고 친히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애타게 찾아 구원의 은혜를 베푸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하늘나라에서 세세토록 왕 노릇 하는 축복까지 약속해 주셨습니다.(계 22:5)

    이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세워주신 하나님의교회에서 새언약 유월절에 참예하여 죄 사함과 영생의 축복 받으시기 바랍니다.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