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이 내리는 물
식물 성장에 필수적인 세 가지 요소는 물과 햇빛과 바람입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물입니다.
그런데 물이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물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 있나요? ^^
정수기 물은 깨끗하기는 하지만 식물에 필요한 영양분까지 다 걸러내 성장에 도움이 안됩니다.
수돗물은 정수기에서 나온 물보다는 영양분이 많으나 일부 식물은 수돗물의 특정 성분에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아레카야자나 테이블야자의 경우 수돗물의 염소 성분 때문에 잎이 노랗게 변할 수 있기에 하루 정도 받아두어 염소를 날려보낸 뒤 주어야 하지요.
칼슘과 마그네슘이 비교적 많이 들어 있는 경수(센물)는 오히려 식물에 해가 됩니다.
그렇다면 식물에 가장 좋은 물은 어떤 물일까요? 바로 빗물입니다.
빗물에는 식물의 필요한 영양분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공기 중 결합된 질소 덕분에 비료를 주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비 오는 날, 화분을 밖에 내놓으면 식물이 평소보다 생기 있어 보이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들에서 자라는 식물은 사람이 보살피지 않아도 쑥쑥 자라 잎을 내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습니다.
알고 보니 하늘이 내리는 보약 같은 물을 마시기 때문이었군요.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까지 비가 내린다고 하니 집 안에 있는 화분들을 밖에 내놓아야겠어요.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인율이 6% 인 체크카드가 있다면? 경기지역화폐 (5) 2019.10.22 만성 비염, 비염 치료 놀라운 효과 그 방법을 공유합니다 (5) 2019.06.23 비염 치료하려고 노즈큐어와 식염수 샀어요. ^^ (4) 2019.02.18 손발 지압으로 수족 냉증 해소 (0) 2019.01.25 김세연의 'KSNS' 로 알레르기 비염 치료하기 (0) 2018.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