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만나와 안식일
    Elohist 2016. 2. 12. 19:04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출 20:8)



    오늘날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성경에 없는 일요일 예배를 지키고 있는 많은 교회에서는 안식일은 구약 율법으로 폐지되어 신약시대에는 지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에서 안식일에 대해 전하면 그들은 하나님의교회가 구약의 안식일을 지킨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교회는 구약의 안식일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친히 본보여 주시고 새언약으로 세워주신 신약의 안식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성경을 살펴보면 예수님과 사도들은 규례대로 안식일을 지켰습니다(눅 4:16, 행 17:2). 즉 일곱째 날 토요일에 예배를 드린 것입니다. 그런데 왜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는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일요일 예배를 드리고 있을까요? 이는 2세기경부터 로마교회가 로마 태양신교의 성일인 일요일을 예배일로 받아들였으며, 321년 로마 콘스탄틴 황제가 일요일 휴업령을 내리고 일요일을 예배의 날로 규정한 법령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그후 오랫동안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성경에 없는 일요일을 지켜왔던 사람들은 안식일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시간 '만나와 안식일'이라는 주제로 안식일이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계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40년 광야 생활 동안 하나님께서는 장차 가나안에 들어갈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특별히 매주 교육하신 내용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안식일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교육하시기 위해 사용하신 도구가 바로 만나였습니다. 6일 동안은 만나를 주시고 제칠일 안식일에는 만나를 얻을 수 없도록 하신 것입니다. 6일 동안 있었던 만나가 신기하게 제칠일만 되면 없었습니다. 대신에 제육일에는 갑절의 양식을 주심으로써 안식일에 만나를 거두지 않고도 살게 하셨습니다. 만나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이 안식일을 지키도록 훈련을 시키신 것입니다.



    출 16:4~5 때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서 양식을 비 같이 내리리니 백성이 나가서 일용할 것을 날마다 거둘 것이라 이같이 하여 그들이 나의 율법을 준행하나 아니하나 내가 시험하리라 제 육일에는 그들이 그 거둔 것을 예비할찌니 날마다 거두던 것의 갑절이 되리라 모세와 아론이 온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되 저녁이 되면 너희가 여호와께서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셨음을 알 것이요


    출 16:26~27 육일 동안은 너희가 그것을 거두되 제 칠일은 안식일인즉 그 날에는 없으리라 하였으나 제 칠일에 백성 중 더러가 거두러 나갔다가 얻지 못하니라


    이 역사에는 놀라운 사실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백성들이 평일에 거둔 만나는 그다음 날에는 상해서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제육일에는 갑절의 만나를 거두어도 다음 날까지 상하지 않아서, 제칠일 안식일에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출 16:19~20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기를 아무든지 아침까지 그것을 남겨 두지 말라 하였으나 그들이 모세의 말을 청종치 아니하고 더러는 아침까지 두었더니 벌레가 생기고 냄새가 난지라 모세가 그들에게 노하니라

    출 16:22~24 제 육일에는 각 사람이 갑절의 식물 곧 하나에 두 오멜씩 거둔지라 회중의 모든 두목이 와서 모세에게 고하매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일은 휴식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안식일이라 너희가 구울 것은 굽고 삶을 것은 삶고 그 나머지는 다 너희를 위하여 아침까지 간수하라 그들이 모세의 명대로 아침까지 간수하였으나 냄새도 나지 아니하고 벌레도 생기지 아니한지라


    하나님께서 만나로 이렇게 신기한 일들을 행하신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이스라엘 백성이 안식일을 지키게 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만나를 통해 안식일을 지키도록 훈련을 시키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만나의 기적을 얼마 동안 주셨을까요? 몇 주 또는 몇 달일까요? 아닙니다. 광야 생활 40년 내내 보여주셨습니다. 


    출 16:35 이스라엘 자손이 사람 사는 땅에 이르기까지 사십년 동안 만나를 먹되 곧 가나안 지경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만나를 먹었더라


    만나를 언제까지 먹었다고 했습니까? 가나안 지경에 이르기까지 40년 동안 만나를 먹었다고 하였습니다. 즉 하나님께서는 40년 광야 생활 내내 만나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안식일을 교육하시고,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는 백성이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가 안식을 얻을 수 있께 하신 것입니다(수 21:44).

    이 모든 일은 단순히 지나간 역사가 아닙니다. 구약시대에 하나님께서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키신 후에 40년 광야 생활을 거쳐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인도한 역사는 신약시대에 하나님께서 죄악 세상에서 우리를 해방시키신 후에 믿음의 광야 생활을 거쳐 약속의 땅 천국으로 인도할 것을 미리 보여준 모형과 그림자입니다. 

    그렇다면 신약시대에 약속의 땅인 천국에는 어떤 사람들이 들어가겠습니까? 하나님께서 광야 생활 내내 안식일을 교육하신 후에 가나안 땅에서 안식일을 얻게 하신 구약의 역사를 생각해 볼 때에,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규례대로 안식일을 지키는 본을 보여주셨고, 사도들도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안식일을 지켰던 것입니다.

    세상에 수많은 교회들이 있지만 그 가운데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따라 새언약 안식일을 지키는 교회는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예언따라 이 땅에 오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는 안식일뿐만 아니라 종교암흑세기 동안 이지러지고 훼파되었던 새언약 진리를 회복하여 주셨고, 구원의 처소인 영적 시온을 재건하여 주셨습니다. 

     

    새언약 진리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서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을 영접하여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