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머니하나님도 계실까요?
    Elohist 2019. 9. 7. 00:02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왜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를까요?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영의 아버지이시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을 2천 년 전에 오신 예수님께서 알려주셨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머니하나님도 계실까요?

    혹시 어머니하나님에 대해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저는 하나님의교회에서 어머니하나님에 대해 들어보기 전에는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했어요.

    그런데 어머니하나님에 대해 알게 된 후 어머니하나님의 존재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지요.

    사실 어머니하나님께서 계시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입니다.

    아버지가 계시면 어머니도 계시는 것처럼 아버지 하나님께서 계신다는 것은 어머니 하나님께서 계신다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증거하는 성경에는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지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만물을 지으신 분은 하나님이시며, 모든 만물에는 하나님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

    집마다 지은 이가 있으니 만물을 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라 (히브리서 3:4)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창조된 만물에 당신의 뜻을 담아 놓으셨습니다.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 (요한계시록 4:11)

    이처럼 모든 만물에는 하나님의 뜻이 담겨 있는데요.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보이는 세계를 통해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 땅의 제도는 하늘 제도의 모형과 그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모세가 장막을 지으려 할 때에 지시하심을 얻음과 같으니 가라사대 삼가 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이던 본을 좇아 지으라 하셨느니라 (히브리서 8:5)

    구약시대 모세는 하나님의 지시하심에 따라 지상에 성소를 지었습니다.

    이를 두고 히브리서는 ‘하늘에 존재하고 있는 것 곧 하늘 성소의 모형과 그림자’라고 말했습니다.

    모형과 그림자를 통해 실체를 이해하고 깨달을 수 있듯이 하나님께서는 보이는 지상성소를 통해 보이지 않는 하늘 성소를 이해하고 깨달을 수 있도록 지상성소를 만들게 하신 것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뜻이 만물에 담겨 있고, 오늘 살펴 볼 가족제도에도 담겨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상의 ‘가족’을 통해 하늘에 존재하는 실체의 가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통해 자녀에게 생명이 주어지고 태어나도록 하셨고, 가족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상가족에는 아버지, 어머니, 자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천국가족에는 누가 존재할까요? 하늘 아버지, 하늘 어머니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가 존재해야 합니다.

    과연 그러한지 성경을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아버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또 우리 육체의 아버지가 우리를 징계하여도 공경하였거든 하물며 모든 영의 아버지께 더욱 복종하여 살려 하지 않겠느냐 (히브리서 12:9)

    육체의 아버지란 우리 육체의 모습을 가지게 한 아버지입니다.

    이 말씀은 육체의 아버지에 대한 도리를 통해 영의 아버지에 대한 도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육체의 아버지는 영의 아버지의 모형과 그림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영의 아버지는 누구실까요? 여기서 말하고 있는 영의 아버지에 대해 예수님께서는 기도를 통해 알려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마태복음 6:9)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는 바로 아버지 하나님을 뜻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우리 영의 아버지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이로써 우리는 하늘 가족에도 아버지의 존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버지의 존재는 또 다른 가족 구성원을 증거해줍니다.

    왜냐하면 ‘아버지’라는 호칭은 반드시 자녀를 전제조건으로 해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나이가 많아도 자녀가 없다면 그는 ‘아버지’라는 호칭으로 불릴 수 없습니다.

    이처럼 지상의 가족 구성원에는 ‘자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실체인 하늘 가족에도 누가 있을까요?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자녀’들이 존재해야 합니다.

    과연 그러한지 성경을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고린도후서 6:17~18)

    이처럼 지상 가족에 아버지와 자녀가 있듯이 천국 가족에도 누가 있습니까?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아버지가 되어 주시며 우리를 당신의 자녀로 삼아 주시겠다는 말씀을 통해 하늘 가족에도 반드시 아버지와 자녀가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족 구성원 중 어머니의 존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상 가족에는 어머니가 존재합니다. 어머니가 없다면 자녀도 존재할 수 없고, 아버지도 아버지가 될 수 없습니다.

    아버지의 존재와 자녀의 존재는 어머니의 존재를 알려주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그렇다면 하늘 가족에도 누가 존재해야 할까요? 지상의 가족을 통해 본다면 반드시 하늘 가족에도 하늘 어머니께서 존재해야 합니다.

    과연 그러한지 성경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라디아서 4:26)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교회에 보내는 편지 속에서 ‘위에 있는 예루살렘’을 일컬어 ‘우리의 어머니’라고 칭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하늘 가족의 구성원인 하늘 자녀들입니다. 바울은 하늘 자녀들에게 ‘어머니’가 존재한다는 것을 전한 것입니다.

    또한 이 글의 말미에도 바울은 하늘 자녀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 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갈라디아서 4:31)

    자유하는 여자는 26절에 나타난 자유자로 곧 우리 어머니를 뜻합니다.

    이처럼 성경은 하늘에 어머니 하나님께서 존재하심을 증거하고 있고,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가 구원받을 하나님의 자녀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원받을 하나님의 자녀가 되려면 성경이 증거하는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동일한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진리가 있는데요.

    이 내용도 모형과 그림자로 보여준 가족제도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진리 새언약 유월절

    가족은 혈연으로 맺어진 관계입니다. 자녀에게는 그가 자녀라는 확고부동한 증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녀의 몸 속에 있는 부모님의 살과 피입니다.

    마찬가지로 천국 가족은 영적 혈연으로 맺어진 관계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야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나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을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예수님께서 새 언약으로 세워주신 유월절입니다.

     


    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포도주)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20)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가 당신의 살과 피라고 말씀하시며 새 언약을 세워주셨고, 먹고 마시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혈통을 이어받은 하나님의 자녀이며 하나님의 후사가 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어머니 하나님은 존재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모형과 그림자인 지상 가족을 통해 그 실체인 천국 가족을 이해하고 깨닫게 하셨고, 성경을 통해서도 확실하게 증거해 주셨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