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엔나는 히브리어 '게 힌놈(힌놈 골짜기)' 의 헬라어 표기로서 예루살렘 성 남서쪽에 있는 좁은 계곡의 지명입니다. 이스라엘 왕국 시대에 어린 자녀들을 희생 제물로 태워 바쳤던 악명 높은 장소였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방 신인 몰록에게 희생 제사를 지냈는데, 그 제사는 쇠로 만들어진 우상을 불로 벌겋게 달구고 그 달구어진 두 팔에다 어린 자식들을 태워 바치는 가증스러운 행위였습니다.
요시야왕은 힌놈 골짜기에서의 악한 희생 제사를 폐지했습니다. 이후 유대인들은 이곳을 혐오하여 쓰레기 소각장으로 삼았습니다. 쓰레기뿐만 아니라 죽은 동물의 사체와 처형된 후 매장되지 않은 범죄자들의 시체를 불태워 버리는 곳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힌놈의 골짜기를 헬라어로 음역한 것이 바로 '게엔나'입니다. 영어로는 'Hell'로 번역하였고 한글 개역 성경은 이를 '지옥'으로 번역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죽은 후에 있게 될 심판을 설명하시며 게엔나를 인용하셨는데 여기에는, 범죄자들의 시체를 태우는 쓰레기 소각장을 통해 범죄한 영혼들을 태우는 불못이 있음을 알려주신 뜻이 있습니다.
출처 : 하나님의교회
'Elohi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은 사람에 의해 기록된 책이므로 믿을 수 없다' 는 주장의 모순 (0) 2015.11.02 기도 시간 (0) 2015.11.01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을 찬미하니 (0) 2015.10.12 베드로가 초대 교황일까? (0) 2015.08.29 재림 그리스도와 진리교회를 분별하는 기준이 이적과 기사 ?? (0) 2015.08.23